미래와 전망
협의회 사명 (Mission)
2014년도 활동목표
 
미래와 전망 >2014년 활동목표
2014년은 미주 한인 가톨릭 공동체 설립 맞이 준비를 시작하는 해입니다.
그리고 현 이사회의 전신인 상임위원회(현 이사회전신)가 수립한 협의회 5개년 사업계획이 끝나는 해이기도 합니다.

<북미주 한인사목 사제협의회 5개년 사업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북미주 복음화 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한다.
둘째, 이민 공동체 현실에 맞는 사목자원 및 사목자 지원 시스템을 개발한다.
셋째, 한인 공동체 네트워크를 만들고 종합 정보 시스템을 구축한다.
넷째, 성소개발과 지도자 양성에 주력한다.

협의회는 지난 5년 동안 본 사업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지만, 실질적으로는 구체적인 계획을 실행하기 보다는 실행에 필요한 대내외적 환경과 인프라 조성 그리고 필요한 자원마련을 해온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2016년 미주 한인 가톨릭 공동체 설립 기념 맞이 준비 기간이 우리에게는 비로서 위의 5개년 사업계획을 추진해갈 수 있는 은총의 시기라고 봅니다. 50년을 마무리하며 다음 50년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함께 찾아 모두가 공유하고, 희년을 경축하며 새로운 시작의 발걸음을 내딛는 5년 후를 위해 2014년에는 ‘우리가 누구인가?’ ‘한인 가톨릭 공동체의 구성원은 누구인가?’를 정의해가는데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50주년 행사계획수립, 50년사 편찬 추진, Korean American Catholic Forum, 북미주 복음화 계획수립에 필요한 기초작업, 북미주 발전을 위한 재단설립 추진, 사목정보자원센터 설립에 필요한 기초작업 등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이 중에 재단설립은 모든 사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과업입니다.

아울러, 이미 구축된 네트워크를 잘 발전시켜가며, 신학생과 현지출신 사제들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도 가시적인 결과가 보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알림마당
협의회 소식
교회 소식
공동체 소식
프로젝트/이벤트
  미래와 전망
협의회 사명 (Misson)
2014년도 활동목표
  협의회
소개
정관
연혁
역대임원
이사진
지역사제협의회

  매일미사
다운로드
구독신청 및 문의

  Quick Menu
공동체 찾아보기
참여합시다
사제협의회란?
Contact Us
 
 
 
Korean American Priests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