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협의회 소식
교회 소식
공동체 소식
보도자료
발표문
사제 컨퍼런스
프로젝트/이벤트
포토 갤러리
참여합시다
e-뉴스레터
 
알림마당 >협의회 소식
Korean American Catholic Forum 2014 개최
미주 한인 가톨릭 역사상 최초로 시도

일시: 2014년 3월 21일(금)~23일(일)
장소: Mexican American Catholic College
3115 W. Ashby Place, San Antonio, TX 78228

북미주 한인사목 사제협의회("협의회")는 오는 3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2박 3일 동안 Texas주 San Antonio 시에 위치한 Mexican American Catholic College에서 [Korean American Catholic Forum 2014]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주 한인 가톨릭 공동체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Korean American Catholic 신학자 및 전문가 7명(사제 4명, 평신도 2명, 수도자 1명)이 참석하며 기조발표는 Mexican American 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Virgilio Elizondo 신부가 담당하게 된다. 두 명의 평신도 신학자는 일정이 맞지 않아 이번 포럼에는 참석을 하지 못하지만 연구작업에는 참여하기로 하였다.

2016년 한인 공동체 설립 50주년을 맞이하면서, 한인사목사제협의회는 현재 한인 공동체의 장점과 단점, 성장과 한계를 돌아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단점과 한계를 보강하고, 장점과 성장을 유지하기 위한 차세대 한인 공동체 사목에 대한 올바른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다. 한인 공동체의 구체적인 사목의 대상이자 주체인 Korean American Catholic을 규정하는 일은 가톨릭 교회 안에서 앞으로 더욱 논의되어야 할 신학적이고 성서적인 접근을 이끌어 내기 위한 작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신학적이고 성서적인 토대와 배경 안에서 Korean American Catholic을 위한 실천적이고 실행적인 사목적 비전이 제시되기를 기대하며, 이번 포럼이 개최된다.

미국주교회의 아시아 태평양 사목 소위원회 Randolph Calvo주교는 참가자들에게 보낸 서신에서 "이와 같은 역사적인 행사가 개최된다는 것은 미국교회를 더욱 풍요롭게 하게 될 것이며...특히 ...신학적 고찰을 하기 위해 Mexican American Catholic College와 같은 역사적인 장소에서 모인 한인 가톨릭 신학자들은 자신에게 맡겨진 임무를 결코 가볍게 생각하지 않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운로드 Forum Information
다음글 △ 교황님과 함께하는 한국 성지순례
이전글 ▽ 2014 북미주 한인사목 사제 컨퍼런스
 
 
 
 
  알림마당
협의회 소식
교회 소식
공동체 소식
프로젝트/이벤트
  미래와 전망
협의회 사명 (Misson)
2014년도 활동목표
  협의회
소개
정관
연혁
역대임원
이사진
지역사제협의회

  매일미사
다운로드
구독신청 및 문의

  Quick Menu
공동체 찾아보기
참여합시다
사제협의회란?
Contact Us
 
 
 
Korean American Priests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