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소개
정관
연혁
역대임원
이사진
지역사제협의회
 
협의회 >소개
북미주 한인사목 사제 협의회
Korean American Priests Association
북미주 한인사목 사제협의회('협의회")는 한국 주교회의와 미국 주교회의 간의 중개역할을 담당하며, 지역교회가 한인 공동체에 대한 효율적인 사목적 배려를 제공하는데 자문역할을 하도록 양국주교회의에 의해 설립된 *유일한 공식대표기관입니다.

또한 대내적으로 협의회는 **한인 공동체 사목자들(한국파견 사제, 현지출신 사제, 비한인 사제, 특수사목 사제)의 협의체로써 회원 상호간 친교와 유대를 강화하고, 영적 향상에 기여하면서, 북미주 한인사회의 복음화와 한인 공동체의 효율적인 사목을 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협의회는 남가주에 법인체로 등록되어 있고, 연방국세청(IRS)로부터 교회단체 면세지위 501(c)(3)를 취득한 비영리 법인체입니다.

협의회는 지난 25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활한 문화간의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가톨릭교회와 미국 가톨릭교회의 시스템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일한 한인 대표기관으로 미국 내 한인 공동체 간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이민자 사목에 관련한 다양한 자문기관과의 연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인 이민자 사목에 관련된 일 처리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협의회 회장은 한국주교회의 해외이주사목위원회와 미국주교회의 아시아 태평양계 사목 소위원회에서 인준하는 대표신부임.
** 한인사목을 담당하는 사제 혹은 한인 대상으로 특수사목을 담당하는 사제는 자동으로 회원이 됨.
조 직
 
 
 
 
  알림마당
협의회 소식
교회 소식
공동체 소식
프로젝트/이벤트
  미래와 전망
협의회 사명 (Misson)
2014년도 활동목표
  협의회
소개
정관
연혁
역대임원
이사진
지역사제협의회

  매일미사
다운로드
구독신청 및 문의

  Quick Menu
공동체 찾아보기
참여합시다
사제협의회란?
Contact Us
 
 
 
Korean American Priests Association